본문 바로가기
기타/여러 이야기

긴급재난지원금

by 뿡티즈 2020. 5. 1.

긴급재난지원금

 

긴급재난지원금은 소득·재산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(가구당 지급)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.
전국의 2171만 가구가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게 되었네요.

○ 1인 가구 40만 원

2인 가구 60만 원

3인 가구 80만 원

  4인 가구 100만 원

지원 대상 여부, 가구원 수 조회는 5월 4일부터 오전 9시부터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. 

현재 해당 홈페이지는 들어가지지 않아서 링크 삭제했습니다.[20.08.03수정]

 

지급수단 및 제한 업종은 하기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표를 보시면 이해하시기 쉽습니다. 

들어가기 귀찮으신 분은 아래 표 참고하시면 됩니다. 

해당 표도 현재 들어가지지 않아서 링크 삭제했습니다.[20.08.03수정]

 

그리고 긴급 재난 지원금은 5월11일부터  5부제로 신청 가능하며, 16일부터는 5부제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.

기초생활수급자와 기초연금·장애인연금수급자 등 저소득층 270만 가구는 지원금을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4일부터 바로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.  

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,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하면 환급 불가라고 합니다.

 

※ 지급수단별 특성

출처 - 행정안전부

 

※ 신용·체크카드 사용 제한 업종

출처 - 행정안전부

저는 사용 가능 지역이 서울특별시이고 삼성카드로 신청했는데,

서울은 스타벅스도 결제 가능하다고 합니다!!! 노브랜드도 되네요~그리고 아웃백, 빕스도 되는거 확인하였습니다.😀

배달앱의 경우 주문은 현장 결제하면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.

저는 1인 가구 세대주인데 삼성카드로 신청하였습니다.! 딱 10초면 되더라고요. 근데 기부금 신청하지 않을 실 분은 기부금 클릭 조심하세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